음치(avocalia 音痴) 란 사전적인 의미로 음에대한 감각이 둔하고 박자나 음정의 높낮이등을 분별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그러나 보통 노래를 잘못하는 경우 주변에서 또는 스스로 음치라고 평가 하게 됩니다.
실제로 음치라고 생각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중에 80%는 상상음치 이며 짧은 기간만(1개월~2개월)으로도 충분히 음치를 탈출 할수 있습니다.

  상상음치들의 가장 큰 유형은 자신의 음역대를 벗어난 음정을 자신의 한계음으로 그냥 부르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경우에 노래 선정에 유의 해야 할것입니다. 너무 낮은 음이나 높은음의 노래는 피하거나 음정을 조정해 부르는 것이 좋으며 여성이 남성의 노래를 부르는 경우는 필히 자신의 음역대를 감안 음정을 조정하여야 할것 입니다.
  
두번째 큰 유형은 자신감 부족으로 소리가 입밖으로 나오지 못하는 현상으로 입술의 움직임도 둔해 발음도 어눌하고 소리가 뻗어나가지 못하는 가창시 소심성을 보이는 현상입니다 이는 복식호흡과 발성훈련을 병행하여 강도 높은 소리 훈련을 통해 소리의 두려움에서 벗어나야 할것입니다.
  이외의 상상음치에는 여러 유형이 있지만 빠른 시간내 전문가와 상담하여 조치를 받기만 하면 문제점은 빠른시간내 해결이 될것입니다.

  실제음치의 경우에는 3개월에서 6개월의 기간이 소요되며 정확한 증상및 원인을 규명하여 대처 방안을 찾아야 합니다.
  실제음치의 가장 큰 유형은 음의 높낮이 구분을 어려워 하는 것입니다. 심한경우는 2~3도 차이를 못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희 학원에서는 자신이 내보내는 소리의 음정을 음정tuner기를 통해 시각적으로 확인하면서 step by step 으로 음정을 인식하는 음정 교정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두번째 유형은 음의 구성을 기억하지 못하는 현상입니다. 방금 불러본 한마디를 혼자서는 도저히 기억해 내지 못하지요.

  이렇듯 많은 유형들의 원인은 선천적인 경우와 후천적인 경우 랄수 있겠는데 환경적원인과 신체적원인, 심리적원인등 복합적인 원인들입니다. 본원에서는 이런 원인 요소를 파악하여 가장 적합한 방법과 시스템으로 1:1 책임교육을 통해 여러분들의 음치치료를 책임지고 해나갈 것입니다.